Ⅰ. 건축가마리오보타
그의 건축적 특성은 흔히 루이스 칸(Louis Kahn)이나 르 코르뷔제의 그것과 비교된다. 빛의 처리와 기하학의 추구라는 점에서도 그러하지만 보다 설득력이 있는 설명으로는 디자인과 그 디자인의 바탕을 이룬 이론적 해석의 일치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이 같은 일치화 과정은 대
건축가오스카 니마이어
라틴아메리카 근대 건축의 대표적 인물이며 특히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세운 여러 건물로 유명하다.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국립미술학교에서 건축학을 공부했고 1934년 졸업하기 바로 전에 브라질 근대건축 운동을 이끈 루시우 코스타의 사무실에 취직했다. 1937~43년에
라파엘로파의 멤버들은 모두 뿔뿔이 흩어졌고, 한동안 로마는 예술도시로서의 중요성을 상실했다. 로마 약탈 이후 피렌체에서 일련의 혁명적 요소가 일어나 메디치 가의 추방으로까지 치달았는데 이러한 상황은 황제와 결합하려는 교황의 결심을 촉진시켰다. 교황은 이제 황제의 동맹자가 되었고 나
, 새의 비행이나 물의 성질 등을 연구했다. 말년에는 프랑스 왕 프랑수아 1세에 의해 '왕의 수석 화가·건축가·기술자'라는 자랑스런 칭호를 부여받았고, 왕의 궁전 근처에서 생의 마지막을 보냈다. 이 시기에 신비감을 주는 그림을 소작 남겼고, 과학 연구를 분류·편집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Ⅰ. 개요
14˜15세기의 유럽에는 봉건사회가 붕괴되고 봉건 귀족과 교회의 세력이 쇠하고, 도시의 시민 계급이 일어나고, 절대제의 국민국가의 성장이 요망되어 있었다. 이러한 때에 새로운 문화가 일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곧 봉건주의적 세계에서 해방되어 새로운 문화를 건설하려는 르네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