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츄리의 건축 세계는 그 당시의 현대 건축을 합리적으로 비판함으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었다는데 의미를 가진다. 그의 합리성과 대립성으로 표현되는 어떠한 건축물도 건축적 언어로 표현되지 않은 것이 없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그는 획기적이면서도 대단한 건축가라는 평을 내릴 수 있다.
건축가 스티븐 송
2009년에 발간된 '기호와 시스템으로 읽는 건축’, ‘
매너리즘 시대를 위하여'의 한국어판을 감수했다.
Robert Venturi 에게 대학시절에 들어갔고,
그는 항상 잘 대해 주어서 할아버지와 손자와 같은
관계에 있다고 항상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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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성과 대립성, 건축관
복합성이란, 단
Ⅰ. 건축가 웅거스
1. 건축관
유형학과 형태학의 관점으로 건축을 파악한다고 할 때 웅거스는 가장 대표적인 작가라 할 정도로 그의 모든 작품은 도시유형학과 형태학에 입각하고 있다.
그의 계획은 공간론에 입각하여 역사적인 장소가 갖는 개념의 표현에 역점을 두어 그러한 개념적 요소에 따라
건축대서사조합장,
1942년 이화전문학교 강사 등을 지냈다.
◉ 주요 작품
경성제국대학 본부(1931)
동일은행 남대문지점(1931)
한청빌딩(1935)
화신백화점(1937)
◉ 조사 내용
우리 근대건축의 발전 과정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해낸 건축의 거목으로 평을 받고 있다. 일본인 건축가들이 우리를
건축을 만듬으로써 비인간적인 건축환경에 노출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리하여 1950년대까지의 가장 대표적 양식의 국제주의 양식은 그 추진력을 잃기 시작하였다. 이에 기능주의의 한계에 회의를 갖게된 건축가들은 건축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보다 다원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근대디자인 이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