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 있다. 그럼으로써 기존의 것에 새롭게 질서를 부여해감과 동시에 거기에 악센트를 주면서 장소의 특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건축은 항상 자체의 성장기반인 토지의 신을 인식하는 행위이다. 따라서 건축은 이미 2차원적인 인상을 주는 것이 아니며, 그 주위를 경유하여 내부로 들어가면서 얻어지는
보급과, 세계 대전 등의 보수화 경향 및 사상적 대립에 의한 정체기
●1940년대-전쟁의 종결과 신건축의 보급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근대건축이 성립
●1950년대-1940년대 중반 모더니즘을 바탕으로 근대건축의 주요 이론과 역사의 확립
●1960년대-새로운 이상적인 모델의 추구와 모더니즘에 대한 반발
벤츄리의 건축 세계는 그 당시의 현대 건축을 합리적으로 비판함으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었다는데 의미를 가진다. 그의 합리성과 대립성으로 표현되는 어떠한 건축물도 건축적 언어로 표현되지 않은 것이 없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그는 획기적이면서도 대단한 건축가라는 평을 내릴 수 있다.
건축가.
국적 : 미국
활동분야 : 건축
출생지 : 미국 보스턴
주요저서 : 《아이디어의 자서전 The Autobiography of an Idea》(1924) 등
주요작품 : 커슨 빌리 스콧 백화점(1904)
내용
‘시카고파’의 중심인물로, 보스턴에서 태어나 시카고에서 죽었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파리의 에콜 데 보
건축가들 그룹으로 1960년대 후반에서 1970년대 중반에 활동했던 뉴욕 파이브를 들 수 있다. 그들은 기존의 반(反) 모더니즘 운동이 지나친 상업주의 경향을 보이며 혼란스러운 방향으로 나가는데 대한 반발로 1920년대 상징적인 백색 추상, 특히 르 꼬르뷔제의 주거 건축을 중심으로 한 모더니즘 부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