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ter Gropius
Gropius’s inability to draw
Impel him towards the role
of convener, spokesman
and leader
Walter Gropius
During 1930-1970
the rationalist Bauhaus ideology
was presumed valid
Gropius’s houses at the Weissenhofsiedlung
seemed a necessary and
even inevitable change
Gropius left Bauhaus in 1928 because…
1. This local work had dried up
2. He fe
환원한 세계의 새로운 이상을 쌓아올리는 것이 그들의 꿈이었다.
선언이 얼마 되지 않아 그로피우스는 패쇄 되었던 응용미술 중심의 ‘바이마르 예술-공예학교’와 순수 미술 학교 ‘바이마르 미술 아카데미’를 합병하여 1914년 4월 12일 ‘국립 바우하우스(Das Staatliches Bauhaus)’를 발족시켰다.
1. 독일공작연맹은?
독일공작연맹은 1907년 무테지우스, 헤르만 오브리스트, 프리드리히나우만이 독일의 예술, 산업, 공예, 상업 등 각 계의 대표자를 선발하여 모든 노력을 경주하여 독일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하여 후에 바우하우스로 연결된다.
2. 독일공작연맹의 배경
독일 공작연맹
-독일의 미술, 공업, 수공예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규격화된 기계생산품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 단체. 설립 연도는 1907년이며, 공예단체로 구분된다. 독일 뒤셀도르프를 소재지로 두었으며, 미술의 실생활화와 기계생산품의 미적 규격화를 설립목적으로 하였다. 독일 공작연맹의
만들고자 하였다.따라서 미술 공예 운동에서 나타난 가장 두드러진 작품의 특징도보다 자연적인 것을 모티브로 삼았는데,형태와 모양은 단순하고 식물의 줄기에서 보이는 선적이거나 유기적인 형태로 제작되었다.예를 들면 식물, 새, 동물의 형태을 패턴화하였다.그들이 주장한 주요한 슬로건은 세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