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덩어리는 콜로세움을 이루고 있는 콘크리트 덩어리와 배합비나 구성 성분에 있어서 크게 다르지는 않다. 미국 주거의 대다수를 이루고 있는 목조 구조건축은 엔지니어링의 측면에 있어서 기원전의 기술에 비해 크게 발전하지는 않았다. 건축은 어느 디자인의 영역보다 기술과 재료
건물에 전보다 크게 유리창을 달 수 있도록 대형 유리를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고 유리를 이용한 대형 창과 문지 제작되었으므로 디자이너는 신선한 공기의 유입, 자연채광 도입 극대화와 빛의 효과를 고려하여 디자인하였다.
유리창문 디자인은 건축가의 경우 외부에서 볼 때 수평선상에 연속되는
건축가 협회 골드 메달(AIA 골드 메달), 쿄토상 사상•예술 부문 수상
2005년 국제 건축가 연합 골드 메달(UIA 골드 메달)
글라스 하우스는 안도 타다오 특유의 건축적 특징인 유리와 칠이 되어있지 않은 누드콘크리트를 사용하고 있다. 건물 뒤쪽으로는 하늘과 바다의 경계가 모호하여 몽환적이
켄틸레버로 내밀어져 있다.
유리 막은 가는 금속 창틀로 강조되어 있다.
두 가지 유리 탑 안의 의미 : 완전한 전면 유리 외피를 갖고 있고 새로운 기술의 가능성을 타협 없이 세계에 선언하고 있 다. 극단적으로 건축의 미래상을 정확하게 예언하고 있다. (켄틸레버 구조와 단순미, 명쾌함)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추상적, 기하학적 건축디자인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
●1920년대-1910년대 세계 대전과 디자이너들의 지적 활동기 => 지적활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