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배경은 현재가 아닌 미래. 이 미래 세계의 게임은 컴퓨터 속의 가상 캐릭터가 아닌 실제 사람들을 조종해서 하게 된다. 게임 속의 캐릭터가 되는 사람들은 사형수 같은 죄수들. 사형 선고를 받은 이들은 실제와 같은 게임 속에서 20번을 싸워 이기면 자유를 얻게 해준다는 조건으로 게임 속 캐릭
7전 4선승제로 치른다. 스타크래프트 래더 토너먼트는 일종의 아마추어 대회여서 참가비가 없는 대신 큰 부상도 없다. 미국에는 제법 큰 상금이 걸려 있는 프로 게임 리그 들도 있다. 이중 대표적인 것이 반도체 업체인 AMD사가 주최하는 PGL(Pro-fessional Gamers league·프로 게이머 리그)이다.
gamer는 다른 여타의 게임들보다 여성들의 호응이 좋으며 게임 구매 고객의 74%이상이 여성 고객이라는 사실은 이를 뒷받침 해준다.
게이머의 분류
Power Gamers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게임 시장에 평균적으로 하루에 3000원 이상을 소비하는 게임 User로서 전통적인 게임 User를 대표한다. 전체 게임 시장
수백 명의 젊은이들이, 록스타들, 영화배우들 또는 스포츠스타들 에게서 찾을 수 있는 광란의 팬처럼 표지판을 흔들고 구호를 외쳤다.
2. The objects of the throng’s adoration were actually a dozen of South Korea’s most famous celebrities: professional video gamers idolized for their mastery of the science-fiction strategy game “StarCraft.”
4. 마케팅요인
닌텐도는 위축되는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 동참하기보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전체 시장의 규모를 키우고자 했다. 따라서 닌텐도는 젊은 남성 위주의 기존의 게이머를 소비자로 설정하지 않고 게임을 하지 않는 대중을 소비자로 설정하였다. 이를 위해 남녀노소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