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오리엔탈리즘으로 인해 마이너스가 된 또 다른 부분은 게이샤에 대한 무조건적인 미화다. 영화 속 대사에서도 나오듯 게이샤가 기생과 달리 몸은 절대 팔지 않고 예능을 파는 직업이긴 하다.(이 부분에서 잠시 "그럼 우리나라의 기생은 지저분한 직업이란 말인가?"하면서 잠시 발끈하기도 했다)
비평가들로부터 "한국 뉴웨이브의 출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성공시대]는 출세제일주의자 김판촉이라는 인물을 통해 자본주의의 냉혹한 시장논리를 풍자한 영화로 한국영화사에서 그간 잊혀져있던 비판정신을 되살리는 신호탄으로 받아들여졌다. 다음 영화 [우묵배미의 사랑]은 한국 뉴웨이브의
Ⅰ. 서론
1. 연구 배경
정책보고서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일본대중문화 개방이 나에게 갖는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
및 애정의 이야기들과 관계되어 있었으며 허황한 감정, 비개연성, 과장 및 비현실성과 같은 것, 즉 건전하고 합리적인 인생관과 정반대되는 요소들로 특징지어져 있었다. 최초로 낭만적이라는 말을 문학사에서 쓰기 시작한 ‘이폴리트 텐느’는 낭만주의 작가들이 시대 상황과 밀접한 관계를 지녔던
관한, 패턴과 구조에 관한, 그리고 논리적인 관계를 설명하는 학문으로서의 수학의 본질에 관심이 많음. ‘수학으로 이루어진 세상(키스 데블린)’,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이광연의 수학 블로그(이광연)’, ‘살아있는 수학(야콥 페렐만)’ 등의 책을 읽고 수학에 관한 풍부한 상식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