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오리엔탈리즘으로 인해 마이너스가 된 또 다른 부분은 게이샤에 대한 무조건적인 미화다. 영화 속 대사에서도 나오듯 게이샤가 기생과 달리 몸은 절대 팔지 않고 예능을 파는 직업이긴 하다.(이 부분에서 잠시 "그럼 우리나라의 기생은 지저분한 직업이란 말인가?"하면서 잠시 발끈하기도 했다)
1. 들어가며
일본의 사회적 구조상 '일본 부인'들의 역활은 가정에 국한되어 있어 사업과 정치에는 거의 참여할 수가 없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이 직접 남편의 사업상 파트너들을 대접할 수 없기에 게이샤가 사업모임의 우아한 진행자 역활을 하였다.
게이샤라고 하면 보통 여자를 떠올리게 되지만,
Ⅰ. 서론
1867년 메이지유신이 단행된 이래 일본은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빨리 근대화를 이룩해내고 전통문화와 서구문화의 혼합된 양식 속에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는 연극과 같은 무대극을 밀어내고 20세기의 지배적 장르로 등장하는 영화에 잘 투영되어 나타나는데 일본영화의 역사는 일본
◑일본의 애니메이션
1. 애니메이션의 정의
‘애니메이션(Animation)’은 애니메이트(Animate)의 명사형으로 그 어원은 라틴어의 아니마(Anima)이며 ‘생명을 불어넣다’,‘되살리다’ 등의 의미가 있다. 처음 영화가 생겨 필름 위에 한 장 한 장 그려넣어 움직임을 표현한 것을 애니메이티드 카툰(Animated ca
2) 1920~30년대
(1) 대중예술로서의 발전
일본영화가 무대극의 복사단계를 벗어나기 시작한 것은 1912년 닛카쓰가 발족한 데 이어 1920년에 쇼치쿠키네마사가 설립되고, 이 두 회사가 영화산업의 주축을 이루게 되면서부터였다. 닛카쓰는 주로 모자의 이별이나 신분의 차이가 있는 남녀 간의 사랑, 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