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활동 중심․학습자 중심의학습 기회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Ⅱ. 게임(게임놀이)의교육적의의게임의교육적 목표는 자율성, 규칙 준수, 공명정대, 상호 존중과 협동심을 기르고, 문제해결 기능의 향상, 학습 전이력 증진, 지능발달과 학습력의 향상
Ⅰ. 개요
지식 기반 사회를 주도할 ꡐ 준비되고 능력 있는 인재ꡑ를 육성하기 위한 우리 교육의 핵심 과제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축일 것이다. 현재 진행 중인 교수 - 학습 개선,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의 활성화, 진로지도의 강화, 인성교육 등이 학교 현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건설하
영어학습을 할 수 있게 하여 학생들 스스로 학습 속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하였다. 즉 자기 수준에 맞는 과정을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으므로 “학습자 중심의 자기 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다.
3) 구체적 놀이 자료의활용으로 보충심화 학습을 할 수 있다
놀이활동 위주의 보조자료들을 수업 중
놀이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 자격은
첫째, 놀이의의의와 가치를 이해하고 인정할 수 있어야 한다.
둘째, 놀이활동을 통한 사회기여 및 타인을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
셋째, 진지한 노력과 교육적 가치창조를 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넷째, 활동을 도와주는 촉진자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다
의 신속성, 최신성, 개별성, 다양성 등으로 인해 다른 어떤 교수매체보다 정보화시대의학습자를 키워내는데 손색이 없으며, 또한 정보화시대의 주요 특성을 결정지우는 역할을 인터넷이 해오고 있기 때문에 교육에서의 교수학습 모형도 정보통신공학의 총아인 인터넷을 주요 교수매체로 채택하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