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활동의 교수.학습 적용으로 학생들은 영어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되어 가정에서나 사회에서 생활 영어를 체험해 보려는 학생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었다.
나. 교수.학습 과정에서 게임, 노래와 챈트, 역할극 등에서 상황을 다르게 설정하여 영어 발화의 반복학습 기회를 제공한 결과 자
활동 중심․학습자 중심의 학습 기회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Ⅱ. 게임(게임놀이)의 교육적 의의
게임의 교육적 목표는 자율성, 규칙 준수, 공명정대, 상호 존중과 협동심을 기르고, 문제해결 기능의 향상, 학습 전이력 증진, 지능발달과 학습력의 향상 등의 목적들을 포함하며, 게임은 목적, 규
Ⅰ. 주의집중레크리에이션(주의집중게임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1
* 만세 놀이
일반 적으로 빙고 놀이라 불리는 데 아이들이 쉬는 시간 등에 연습장에 많이 하고 있다. 그러나 그 내용은 영화 제목, 노래 제목, 가수 이름 등 별다른 이로움이 없는 경우가 많다. 이것을 조금만 신경 쓰면 다양하게
게임놀이치료
I. 게임놀이치료의 역사
아동상담 장면에서 놀이치료사들이 게임을 도입하게 된 역사는 거의 오래되지 않았다. 종종 칠통적인 놀이치료의 재료와 방법이 아동의 발달적 흥미와 사회적 세계로의 방향 설정에 맞지 않을 때가 있다. 특히 발달상 잠복기(6-12세)에 있는 아동들은 인형, 퍼
게임은 지루함을 잊게 하고 심신의 건강을 유지시켜주며 기분을 전환하는데 큰 효과를 나타낸다. 유아가 개별적으로 탐색한 놀이에서 점차적으로 또래와 협동하는 놀이로 나아가도록 도와준다. 즉 과학 활동은 주변 사물 및 사건에 대한 개별적 발견 및 탐색놀이에서 시작하지만, 점차적으로 또래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