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게임산업전략
우리 게임산업의 현재 위상은 상당히 급격한 긴장감으로 표현될 수 있는 세계 게임산업에서 아직은 객관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수준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강자와의 연합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풀이될 수 있다. 하지만 문화관광부나 게임업계의 국내시장 1조 3천억 원,
산업 경쟁력을 저해하는 요소는 게임산업과 마찬가지로 경영자산에서의 비경쟁력과 국제적 인지도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영화산업이 현재로서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전략은 현재 국내시장에서의 우리영화 제작환경을 지키는 기반 위에서 할리우드의 제작사 등과 같은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그
Ⅰ. 서 론
게임산업은 수요 측면에서는 레저산업의 일종으로 문화요소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공급측면에서는 여러 가지 첨단 기술요소들이 결합된 산업으로서,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 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우리나라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국가적 전략산업이다(김재범, 2005).
■ 한국 온라인게임산업의 배경
게임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산업이다. 또한 감성사회를 대비하는 정서서비스산업으로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시키며 창의력
1) Game 산업과 Marketing
게임산업 = 21세기형 지식산업 + 정서서비스산업
+ 감성산업 => 중요한 국가전략산업
감성산업 => 정서서비스 산업 => 인간의 감성을 자극
=>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
종합예술산업 => 창의력을 도출 + 디자인 및 아이디어 창출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