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게임이 부정적인 면만 존재하고 긍정적 순기능이 존재하지 않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바보상자의 역습’의 ‘탐색(probing)’과 ‘접어 넣기(telescoping)’를 이용하여 실제로 ‘스타크래프트’와 ‘스페셜포스’ 두 게임의 분석을 통하여 게임의 순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팀을 통해 선수 관리에 있어 장단점을 분석해보고, 감독입장에서 선수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또한 프로게이머 육성에 있어 부딪히게 되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방향을 제시해 본다. 그리고 바람직한 구단의 조직구성과 향후 방향에 대해서 모색해 본다.
게임에 대한 몰입도 및 로열티가 높아야함
부분유료화
- 카트라이더, 스페셜포스 등 주로 캐주얼게임의 수익모델
- 치장 아이템, 기능성 아이템 등 주로 아이템 판매위주
- 게임 밸런스를 해지지 않는 범위
- 비고정적인 수익
PC방 유료화
- PC방 게임별 정액제 및 정량제
- 가입PC방으로부터의
게임이 부정적인 면만 존재하고 긍정적 순기능이 존재하지 않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바보상자의 역습’의 ‘탐색(probing)’과 ‘접어 넣기(telescoping)’를 이용하여 실제로 ‘스타크래프트’와 ‘스페셜포스’ 두 게임의 분석을 통하여 게임의 순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문화 기
게임을 ‘방송 주류게임’, ‘방송 부주류게임’, ‘비 방송용 게임’으로 크게 3가지로 분류하여 보았다. 그리고 ‘방송 주류게임’에는 ‘스타크래프트’를, ‘방송 부주류게임’에는 그나마 현재 게임 리그를 하고 있는 ‘스페셜포스’와 ‘카트라이더’를, 그리고 ‘비 방송용 게임’에는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