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 12월에 창립된 넥슨은 게임 소프트웨어 제작과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배급업무를 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서비스 기업이다.
현재 넥슨은 세계최초의 온라인게임서비스기업 타이틀을 보유중이다.
이러한 넥슨은 온라인게임 업계 최초로 부분 유로화라는 비즈니스 수
게임 개발및 서비스, 국내외게임 유통해외배급, 캐릭터비지니스,
보드게임 유통.
- 경영계획 :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넥슨게임서비스개시.
▶ 넥슨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고, 창립 이래 로 수많은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새로 써 오며, 끊임없이 새로운
개발되었습니다. 이 게임이 세계최초로 머드 게임의 정형을 제시했으며 이는 전세계게임업체의 표준으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리니지, 어둠의 전설, 일랜시아, 미르의 전설, 영웅문, 천년 등 수십여 가지의 다양한 머드 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단순히 온라
온라인게임의 역사
1994 한국온라인게임의 태동, 텍스트기반의 머드게임
1996 세계최초 그래픽지원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넥슨)’서비스 시작
1998 NC소프트의 ‘리니지’ 서비스 시작과 ‘스타크래프트’의 성공
1999 ‘X2Game’의 포트리스 개발
2000 ‘한게임’과 ‘넷마블’의 탄생
2001 웹젠의 3D
넥슨은 국내에서 인기 있는 여러 종류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를 게임을 운영하는 서버의 기술이 우수했다.
넥슨이 개발한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을 통해서 이론적으로는 무한대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