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산업의 현주소
세계 최강을 자랑하는 온라인게임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의 60%를 차지
전세계 온라인게임시장의 38%를 한국온라인게임이 차지
시장 성장률 측면에서 독보적인 세계1위
수출효자품목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의 성장배경
프로게이머의등장→E-sports
PC의 보급과 인터넷
온라인게임산업은 짧은 역사에 비해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캐릭터산업 등 다른 엔터테인먼트 산업들과 접목하여 산업간 시너지효과를 불러일으키면서 상호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머드게임 제작
NC 소프트에 끼친영향
온라인머드게임을 사람들에게 포지셔닝 해줌
리니지가 시장진입하기가 수월
3. 국내외 게임 퍼블리싱
넥슨은 국내 최고의 기술진과 마케팅 전문가들이10년 넘게 쌓아온 노하우와 선진 마케팅 기법으로 무장하여 출시하는 게임마다 성공으로 이끌고
게임의 성공신화를 보여주며 2005년 2월 e-sports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카트라이더'까지 늘 장르와 분야를 개척해 온 넥슨의 성장에 있어서 어떠한 마케팅적인 고려가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코카콜라
(1) 연혁
1974.03 한국 코카콜라(주) 창립
1980.04 국내 음료시장 최초 캔 패키지(코
넥슨은,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모든 직원들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한다.
1. 소통하는 수평적 조직문화
① 독창적이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창의력이 핵심가치인 게임시장에서 넥슨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로 기획자, 프로그래
머, 아티스트 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