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그로 인한 문제점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사회 문제로 가장 많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 온라인(On-Line)게임중독이다. 온라인게임이란, 단순히 컴퓨터로 혼자서 하는 게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세계 모든 사람들이 접속하여 게임 플레이를 하는 네트
온라인게임의 폭력성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보여주는 전형적인 실례라 할 수 있다. '청년의사 인터넷중독 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신경정신과 전문의 김현수씨는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제력을 잃고 본능적인 공격성을 표출합니다. 게임의 잔인한 내용에 반복적으로 노출 되다보면
인터넷 전용선이 곳곳에 생기자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기는 사람도 늘어났다. 특히 인터넷상의 멀티플레이만을 목적으로 개발된 온라인게임들은 이러한 배경이 없었다면 아마도 고전을 면치 못했을 것이다.
2) 온라인게임의 성장 배경과 현주소
가. 스타크래프트
발매된 지 10년 이상의 시간
게임의 특성을 유지하여 게임에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서로 대화도 나누고 아이템도 거래 할 수 있어 단순히 시나리오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여러 사람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둘째, 온라인게임은 사용료를 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