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른 상황이며 향후 성장률 역시 차츰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
성장률 둔화의 이유로 게임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2년여 간 시장의 전체적인 성장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대작 게임이 등장하지 않은 것을 꼽았다. 온라인게임이용자 중 가장 많은 31.1%가 선호하는 장르인 MMORPG의
이용자들은 코카콜라를 구입해 들어 있는 10자리 코드를 코카콜라코크플레이 사이트에 입력해 모은 포인트로 카트라이더의 코크플레이 전용 아이템을구입할 수 있다.
③ 양사는 또 총 상금 5천만원 규모의 게임대회 '코크플레이배 카트라이더 리그'도함께 여는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 행사를 벌일 계
시장성은 축소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롤플레잉 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소폭 성장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대만 시장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대만 직장인들의 지출 의향이 높으며, 온라인게임에서MMORPG의 비중이 높고, 또한 문화적으로도 한국과 대만
온라인게임시장 규모는 32.0% 증가한 14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오는 2012년에는 274억 달러 규모로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② 자사 분석
-서든어택(Sudden Attack)
연혁-
2005 6.14
클로즈베타서비스
2005 8.23
정식서비스 시작
2007 7.26
일본 정식서비스 개시
2007 8.8
중국 정식서비스 개
온라인(위메이드)’ ‘그루브파티(지엔이엔터테인먼트)’ ‘피파온라인(네오위즈•EA)’ 5개 게임이 올랐다. <표 참조> 이는 중국온라인게임사이트인 QQ게임에 게재됐다.
국내게임업계는 이번 결과에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이용자가 직접 참여해 선정했다는 점에서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