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의 등장
(1) 등장계기 : 1995년 블리자드사가 발매한 '워크래프트2'의 영향을 많이 받음. '워2'는 이전의 실시간 전략게임과 차별화된 인터페이스와 높은 게임성, 베틀넷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멀티플레이를 도입하여 크게 흥행. '스타크래프트'도 이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틀안에서 새로운 배
발매전, 몇몇 전문가들은 "이 게임은 RPG게임이 아니라 액션게임이다 "라며 " RPG계의 쓰레기 "라는 평가를 내렸지만, 게이머들은 이를 비웃는 듯이 디아블로에 열광을 하게된다.
3.2.3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가 아무리 잘 나간다하더라도, 블리자드의 메인게임은 '워크래프트'라는 RTS 게임
게임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최근에 나오는 게임을 예로 들어도 굵직굵직한 패키지게임(예를 들어 FIFA시리즈,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정도의 게임을 제외하고는 다른 패키지게임은 큰 관심을 끌지도 못하고 있는 게 사실이며, 판매되어진 게임 중에서도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3 정도를 제외하고는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품 격인 워크래프트3가 발매 되었다. 제작 당시부터 빌 로퍼는 이 게임이 엄청난 제작비와 상당한 제작기간을 들인 것은 물론이고, 처음부터 한국 시장을 노리고 여러 가지를 배려하며 만들고 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다. 워크래프트3가 발매된 후에는 게임흥행작의 최소조건을(
우리나라에 E-스포츠라는 새로운 산업을
만들 만큼 블리자드 게임만의 독특한 매력은 무엇일까? 이와 같은 궁금점을 출발점으로 삼아 블리자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경영전략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앞으로 블리자드가 우리나라 게임시장 및 앞으로의 게임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알아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