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2가 가진 장점은 시장 선도자라는 것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서드 파티(3rd party)가 풍부하다는 정도였다. 하지만 그 누구도 의심치 않았던 X-Box의 승리는 3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물론 2000만대가 넘는 판매량으로 엄청난 성장을 보이기는 했지만 PS 2를 깨고 콘솔 게임기시장을
게임기의 능역을 인정한 것이라고 할수 있겠다. 우리는 이 무지막지한 공룡이 디뎌갈 행보를 지켜봐야만 할 것이다.
최근 MS는 'Longhorn의 타임 프레임'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XBOX를 홈 네트워크로 만들어 놓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MS와 PC업계는 이후 2, 3년 안에, 혹은 2004년에 간단히 홈 네트
게임기의 능역을 인정한 것이라고 할수 있겠다. 우리는 이 무지막지한 공룡이 디뎌갈 행보를 지켜봐야만 할 것이다.
최근 MS는 'Longhorn의 타임 프레임'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XBOX를 홈 네트워크로 만들어 놓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MS와 PC업계는 이후 2, 3년 안에, 혹은 2004년에 간단히 홈 네트
Xbox 360과의 경쟁에서 밀릴 뿐만 아니라 Nintendo사의 Wii의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비디오시장의 제왕으로 군림하던 PS이 이토록 고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PS3와 라이벌인 Xbox 360에 관해 분석해 보았다.
2. 콘솔게임시장 소개
Game Investor가 발표한 비디오게임기시장현황 보고서에 따
PS2까지 계속 되었다. PS2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대중들에게 PS3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대단했다. 하지만 정작 PS3가 발매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예상과는 달리 PS3는 경쟁 제품인 MS사의 Xbox 360과의 경쟁에서 밀릴 뿐만 아니라 Nintendo사의 Wii의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비디오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