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극의 배역은 크게 생(生:남자역), 단(旦:여자역), 정(淨), 축(丑:어릿광대역)으로 구분되고, 이것을 4대행당(四大行當)이라고 한다. 배우는 전통적으로 여러 배역을 맡지 않으며 일생동안 하나의 배역만을 연기한다. 그리고 정과 축의 배역은 얼굴에 검보라는 분장을 행하며 가면은 착용하지 않는다. 단
경극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 새로운 연극은 당시의 상업중심지이던 장쑤성에 이르러 1790년 청나라 고종 80세 탄신축하연을 계기로 그 고장 거상들의 손에 의해서 베이징으로 들어왔다. 이 때 안후이성의 극단 “삼경반”에서 여자역을 맡은 젊은 남자배우 고랑정이 이황조를 연기하여 수도(首都)를 석
5)중국 문화권
중국은 동성애를 제도적으로 장려한 적은 없지만, 특히 남성들 간의 동성애에 관하 기록은 다른 어느 문화권에서보다도 훨씬 오래되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위나라 왕 영공은 미남이었던 미자하와 사랑에 빠졌다. (위나라의 법에 의하면 왕의 마차를 허가 없이 사용할 경우 다리를 절
문자로 정착됨에 따라 희곡은 문학의 일종이 되어왔다. 발달한 연극 요소로서의 희곡은 배우의 행위에 의해 실연되는 것으로서, 인물의 등장과 퇴장 및 장면·상황 그리고 동작의 설정 등을 지문으로 보충한다 해도 어디까지나 대사를 주체로 하여 씌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문학형태와 차이가 있다.
하우스와 베니건스의 광고를 비교분석했다. 이를 토대로 가장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한 CYON과 MUST HAVE에 관한 설문 시행과 분석, 그리고 광고전문가와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설정된 연구문제를 수행하였고 더 나아가 결론에서는 본고의 연구결과를 비평하여 그 한계점과 결과 또한 제시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