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개념은 수용자에게 문화예술을 전달하는 가장 효율적인 운영체제로써 평가되어 문화예술계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이미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경영활동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의 활용을 통해 문화예술의 지속적인 발전이 도모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80년대 후
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
1. 사례란 ?
-기업경영자들이 직면하게 되는 실제의 경영상황을 설명해주는 자료
-사례를 통해 특정기업이 처해있는 현실적인 상황을 분석하고 토론하여 최종적인 의사결정을 내려봄으로서 경영자들이 실제 경영에서 얻은 것과 유사한 경험을 가질수 있다
-"경영자가 현
Ⅰ. E품질경영(EQM)
1. 리더십 범주
-리더십 방향의 실시간 공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방향 및 조직성과의 검토는 조직의 리더십을 평가하고 조직을 효과적으로 통제해나가기 위한 중요한 항목이며, 경영품질의 방향을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가기 위한 최고경영자의 적극적인 노력을 전제
마케팅的으로 조사하라는 이번 사례 조사의 의미에도 잘 부합한다고 생각했다. 조사 중간에 예상치 못했던 사실을 발견하고 혼선(?)을 빚기도 했지만, 실패와 재기사례까지 덛붙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진웅 사례가 자칫 국제 경영 사례로 비추어지는 것을 막기위해 국제 마케팅에 대한 분석을 소홀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로운 모델이었다.
온라인 게임의 본질상 TV 광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