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의 게임이론은 당신이 그 게임에 기여한 것 이상으로는 받아낼 수 없다는 원리를 제시한다. 이 두 가지 원리는 초점을 자신을 포함한 모든 참가자로 넓혀야 한다는 통찰력 즉, 관점의 전환을 가르쳐준다. 경영자들은 이 이론이 주는 통찰력을 잘 활용하여 그들 회사에 맞는 적절한 게임을 디자
관하여 합의점을 찾아낸다는 뜻으로 개인과 개인, 개인과 조직, 조직과 조직 간에 행하여진다. 이것은 새로운 연구 분야의 하나로 행동과학적 연구뿐만 아니라, 의사결정이론, 게임이론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국제경영에 있어서 협상이란, 기업이 해외로 진출할 때 나타나는 것으로 특히 이질적 문
차액지대론
* 모든 것은 한계토지에 대한 상대적인 가치
- 두 땅에서 나는 수확물의 차이가 1년에 5부셸이라면, 지대 역시
1년에 5부셸까지 올라가게 될 것이다.
커피 가격 결정 요인
* 지리적인 편리성은 그 커피를 파는 지역의 위치로서의 희소성을
가지게 되어 준 독점적 지위를 가
전략경영론은 상이한 연구의 초점에 따라 각각의 기본 구조를 전제로 발전되어 왔다. 전략경영론에서 주로 사용되는 분석의 틀은 크게 세 가지로 첫째, 게임이론적인 진입장벽 모형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산업조직론, 둘째 R. H. Coase나 Oliver Williamson 등과 같은 경제적 조직의 계약적 접근방법(contractual
Ⅱ. 시장 기회 분석
1. 마케팅 정보 시스템
(1) 내부보고 시스템 : 정보전달, 보고수단
(2) 마케팅 인텔리전스 시스템 : 일반적인 외부환경에 대한 정보 입수
(3) 분석적 마케팅 시스템 : 2차적 정보로 변형
(4) 마케팅 조사 시스템 : 특수 마케팅 문제의 해결
① 절차 : 조사문제의 정의 →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