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의 게임이론은 당신이 그 게임에 기여한 것 이상으로는 받아낼 수 없다는 원리를 제시한다. 이 두 가지 원리는 초점을 자신을 포함한 모든 참가자로 넓혀야 한다는 통찰력 즉, 관점의 전환을 가르쳐준다. 경영자들은 이 이론이 주는 통찰력을 잘 활용하여 그들 회사에 맞는 적절한 게임을 디자
게임기 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임을 알게 되자 상황은 180도 바뀐 것이다.
♣ 전략적 제휴의 우리들의 시사점
□ 전략적 제휴라는 명목으로 많은 기업들이 손을 잡지만 이것은 말 그대로 윈윈이어야 한다. 자칫 상대방의 속내를 모른 채 덥석 손을 잡았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전략적 제휴는 상
게임을 즐기는 연령층을 크게 확장하여 닌텐도만의 새로운 게임기 시장을 창출하였다.
5. 기업 내부적 요인(전략)
-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닌텐도 창업자의 손자인 야마우치 히로시 사장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2002년 협력사인 할(HAL) 연구소 소장 이와타 사토루를 CEO로 발탁했다. 당시 42세
3. 온라인게임 산업의 수익모델과 경쟁 전략
Greg Costikyan은 The future of online games"7에서 온라인게임의 수익모델을 크게 광고수익모델과 요금부과모델로 분류하고 있다. 광고수익모델은 일반적인 웹사이트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요금부과모델만을 설명하겠다. 요금부과모델은 다시 종량
Ⅲ. 엔씨소프트의 성장과 중국진출
이 부분에서는 먼저 엔씨소프트의 성장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중국 진출 상황을 요약한다. 이어서,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현황을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해 분석하고, 중국에 진출한 온라인게임사에게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현지화 전략을 생산측면과 마케팅 측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