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경영학의 연구방법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경영학의 연구방법은 학문적 인식에 도달하기 위한 일반적 연구방법과 보다 기술적인 형태나 도를 형성하기 위한 특수적 연구방법으로 분류되는 것이 보통인데, 일반적 연구방법에는 귀납적 연구방법과 연역적 연구방법 역사적 방법이 있고, 특수적 연
제3절 기업의 성장
1.성장을 위한 인센티브
(1)경제적 인센티브 : 수입 비용 이윤
(2)심리적 인센티브 : 모험과 위험, 위신,권력밒 직무안정, 실행에 대한 보상
(3)전략적 인센티브 : 독점적 권력, 안정성, 생존
2.기업의 성장 전략
(1)성장전략의 구체적인 예 : 연구 개발활동의 적극적 추진과 제
2. 시장환경분석
한국 게임 산업 개발원에 따르면 2002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3조 4,026억 원에 달했으며, 게임종류별 규모로는 전체의 43.4%를 차지한 PC방을 선두로 아케이드 게임, 온라인 게임, PC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순서로 나타났다. 2002년 게임시장 규모는 전년도에 비해 전체시장에서는
경영학 공부법
■ 매경테스트, 테셋, 비메이저 공기업, 경영학원론 등
→ 요약집만 다독하셔도 충분합니다.
■ 전문자격증, 메이저 공기업, 7급 공무원 등
→ 개념을 충분히 숙지 후 되도록 많은 양의 문제집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변별을 위해 지엽적인 부분이 출제될 수 있으므로 가장 괜찮은
경영학원론 강의자료
II. 경영자는 무엇을 하는가?
경영자(manager) :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생산, 마케팅, 인사, 재무 등과 관련된 활 동을 계획, 조직화, 지휘, 통제를 통해 기업을 경영하는 경영주체
1. 경영자의 기능
계획 : 기업의 경영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