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면서, 매장에서는 구입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장난감을 인터넷에서는 살 수 없어 오히려 온라인 구매에 대한 고객의 불만은 커지게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온라인 판매에 대한 고객과 채널 파트너의 불만이 커지면서, 오프라인 매출에까지 그 영향을 받게 되자 1999년 엄청난 자원을 투입하여 재기
오프라인에 익숙한 장난감구매를 온라인으로도 다양한 품목구매를 가능하게 하여 eToys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시장점유율 및 브랜드 명성의 상승
Military framing : 온라인 구매의 편리성,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경쟁기업을 이긴다.
Thinking framing : 경쟁업체와의 가격경쟁에서 이겨야
의사결정에서는 논리성이 강조됨.
그러나 이러한 과정에서 논리적 측면 이외에도 감정적,
의사결정은 목표지향적 성향을 가짐. 즉 그것은 어떤 목표의
달성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이루어지는 행동 내지 과정.
일반적 경영환경은 경영자들이 통제할 수 없으므로 환경 요인들을 분석하여
그
■ 지식경영의 정의
지식경영이라는 분야가 시작된 지는 약 17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는데 경영관리 컨설턴트 Karl Wiig가 1986년에 UN 국제노동기구에서 후원한 스위스 회의에서 처음으로 이 용어(Knowledge Management)를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식경영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게 존재하며, 기존 경영이
Ⅰ. 서론
시간이 지날수록 여타의 경영혁신 전략이나 기법과는 달리 지식경영은 지속적으로 일반인은 물론 기업경영자와 임직원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TQM(Total Quality Management), Restructuring, 학습조직 등과 같은 경영혁신전략이나 기법과는 달리 거시적인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