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산업의 개요, 현황 등의 조사를 바탕으로 일반기업과 컨텐츠산업에 걸쳐 공통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한국적 assumption에 대해 조사하였다. 제 4 장에서는 일반적인 기업의 조직원이 하는 눈치행동이 컨텐츠산업에서 일어나지 않는 이유를 특수한 assumption으로 설명한다. 이 때, 조직행동론
? 연예계에서처럼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까? 자신의 연기에 대해 감독님과 상의하고 의견을 내는 것처럼 자유롭게 자신의 업무에 대해 직장상사와 대화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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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이러한 의문에서 출발하여 일반기업과 컨텐츠산업(영화부문)의 커뮤니케이션 차이를 관찰하고 분석해보고자 한다.
업체들은 구글의 눈치를 보며 뒤로는 구글 플랫폼에서 발을 뺄 수 있을 만한 독자적인 플랫폼 완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모바일 시장에서 삼성의 경우 여러 제조회사들과 통신회사들을 모아 안드로이드를 대체할만한 자사 플랫폼인 ‘타이젠’을 완성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산업 분야의 특성 역시 우리가 이 두 인물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중 하나이다. 연예 기획사란 예술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들의 대외 활동을 통해 이윤을 얻는 것이 주된 수입원인 만큼 인간으로 이루어진 조직을 어떻게 다루고 이끌어 가는지가 바로 이윤으로 확인 되는 분야이다. 때문에 이러한 분야에
행동한다.
(3) 경영방침(Management Policy)
가. 고객경영으로 경쟁력 강화
○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프로세스의 실천
○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극대화
○ 고객 정보의 통합과 전략적 활용을 통한 사업기회 창출
나. 핵심 역량 확보
○ 1위 달성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