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는 경우에는 개인기업보다는 주식회사의 형태로 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본 보고서는 주식회사의 설립과정을 단계별로 정리함과 동시에 개인기업과 주식회사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기업활동에 대한 연구 사례 등을 통해 다양한 기업형태를 연구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과정 ] 일부 발췌
- 지난 94년 넥슨은 `리니지, 바람의나라`를 개발하여
96년 매출 9억원, 순이익 5,500 만원을 올려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강자로 부상
- 99년 매출은 100억원으로 96년에 비해 12배이상 성장.
- 2000년 268억원, 2001년 289억원을 기록.
- 2010년 매출 5,000억원과 2,5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
(중략
Ⅳ. 넥슨의 위기
1. 외부 요인
(1) 제도적 문제
최근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에 따른 사회적 관심의 증가로 정부는 아래와 같은 제도를 마련하였다.
먼저 셧다운제도이다. 게임접속제한, 과도한 게임 중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게임 서비스 이용시간을 일부 제한하는 제
경영장소의 운영에 관한 관리 의견>에서는 전자게임 경영을 엄격한 허가제를 원칙으로 하고, 영업시간도 제한하는 규정을 두고 있다. 특히 해당 규정이 발표된 이후 게임장소의 경영에 대한 신규 허가를 강력히 규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게임 설비의 생산과 판매도 규제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
주식등록
2000. 7. 7(KOSDAQ)
자본금
약 100억 원
시가총액
약 1조 원(2007. 12. 28 기준)
홈페이지
www.ncsoft.co.kr
1) 연혁
1997 03 (주)엔씨소프트설립(03.11)
1998 09 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