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아시아 종교가 형이상학적인 내면의 해방을 추구하는 일에는 심오함을 가지고 있었으나 사회, 정치적인 의미의 해방운동에 친숙하지 않았다는 것을 앞 서 말했다. 우리나라의 종교도 사정은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불교가 들어온 뒤로는 정치의 기능과 종교의 기능을
Ⅰ. 들어가는 말
신명기는 하나님의 언약이 다시 재정립되어 교훈되는 성경이다.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율법으로 말씀하셨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로 인해 모두 심판을 받아 광야에 엎드러지게 되었고 이제는 이스라엘 백성 2세대가 남게 되었다. 애굽 생활과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을 경험
Ⅰ. 들어가는 말
신명기는 하나님의 언약이 다시 재정립되어 교훈되는 성경이다.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율법으로 말씀하셨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로 인해 모두 심판을 받아 광야에 엎드러지게 되었고 이제는 이스라엘 백성 2세대가 남게 되었다. 애굽 생활과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을 경험
【서론】 : 질병에서 건지신 하나님을 찬양함 (30:1-12)
이 시는 개인적인 감사, 또는 찬양의 시입니다. 시인은 그를 죽음의 자리에까지 이끌어간 질병으로부터 하나님의 구원을 경험하였습니다. 그 고난의 경험이 삶에 대한 그의 태도의 전환점이 되었으며, 삶의 온전한 토대는 인간의 형통함을 의지하
구원에서 하나님의 주권과 행위를 우회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4복음서의 기자들은 그들의 서신에서 여러 가지로 의미된 ‘성령’이란 단어를 기록하고 있다. 가령, 마가의 저작인 행2장의 ‘오순절 성령의 사건’은 현재 성령론에서 다양한 이슈를 일으킨 바가 있다. 그 한 예로, 오순절 성령 강림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