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 고분벽화는 중국과 북한에 있어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유물보다 사람들의 관심이 적다. 고구려라는 나라는 비록 지도에서 사라졌지만, 그들이 살던 땅에는 벽화를 통해 그들의 이야기가 많이 남아있다. 우리는 우리의 선조가 그린 그림이 아직까지 남아 숨 쉬고 있다는 것 자체에 큰 자부심과 긍
이야기들.
① 삼국시대에도 매춘의 풍속이 있었다.
고구려:
[후한서]와 [수서]의 기록을 따르면 고구려에서 유녀가 생겨났다고 한다.
지방에서 일어난 고구려 가 다른 여러 부락의 부족을 정벌하여 자리잡을 때에 피정복 부락의 부녀자가 유녀로 전락한 것이며 고구려벽화에 남아 있
이야기다. 여기서 연자맷돌은 일반적으로 물레바퀴를 동력으로 한 연자방아의 통칭으로 해석되고 있다.
수차 즉, 물레바퀴가 동력으로 쓰인 것은 고구려에서는 대체로 5-6세기경으로 보아 별로 무리가 없을 것이다. 5세기경의 고구려 고분벽화에 그려진 수레의 수준으로 보아서 그것은 충분히 가능하
처녀자리 바로 아래에 있는 까마귀자리를 가리킨다고 볼 수 있다. 까마귀자리는 긴 뱀자리의 아래 부분 위에 놓여 있고, 뱀자리 저 건너편에 황소자리가 있다. 즉 견우직녀 이야기에 등장하는 은하는 처녀자리와 황소자리 사이를 가로막는 뱀자리를 말한다.
▶ 지하수 신 엔키와 환웅의 유사성
Ⅰ. 서론
한복의 사전적 의미는 “우리나라 고유의 의복”으로 이 용어가 1881년 『정치 일기(政治 日記)』에서 처음 발견하였고 이후 조선과 중국, 일본의 교류 속에서 의복을 구분하기 위해 우리 전통 의복을 한복이라고 사용한 것으로 추측한다. 명성황후 시해 사건이 일어난 1895 년의 기록에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