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류는 그 처음 죄의 당연한 보응으로 불행과 재난을 받으며, 그리스도의 은혜에 의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거기서 구출되지 않는다.’ 이것은 우리의 원죄가 하느님에게 이르는 길을 방해하기에, 하느님의 자비가 없으면 우리는 여기서 헤어날 길이 없다. 또한 ‘선악 간 모든 사람에게 공통
고대 동방기독교의 일파인 네스토리우스파의 영향을 받은 것이라는 말이다. 통일신라시대 능묘의 호석에 부조된 십이지상이나 능묘의 수호적 기능을 수행하는 무인석상의 의장은 경교적 모습이라는 것이다. 십계명은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이 어떻게 하나님을 섬기며, 또 우리 인간이 이웃끼리 어떻게
. 따라서 본 발제를 통하여 “하나님나라가 가까이 왔다”에서의 전하고자한 정확한 의도가 무엇인지 살펴보면서 시간적 측면에서 하나님나라가 현재적인지, 미래적인 것인지 아니면 현재적이면서 미래적인지를 생각해보고자 한다. 나아가 하나님나라 차원과 범위에 대해서도 고찰해보고자 한다.
Ⅰ. Emerging Worship 기획
A. 예배기획 의도
1. 예배기획 의도 : 구도자에 민감한 예배와는 또 다른 접근방식이 요청되는 포스트모던 세대를 위한 예배의 형태로서 현재 소개되고 있는 Emerging Worship을 실험적으로 기획해 보았다.
예배의 모범으로는 Emerging Worship의 핵심가치들을 가장 포괄적
Ⅰ. 서 론
우리가 사도행전을 볼 때 주의 깊게 관찰하지 않으면 사도행전의 핵심은 여러 활동을 한 사도들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깊이 있게 사도행전을 보면 사도들이 사도행전의 주인공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사도행전의 전반부에 가장 두드러지게 등장하는 사도는 베드로이다. 그런데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