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가 몸의 부활을 믿는데도 그것을 부정하는 사람들의 고집에 대하여.’이야기 하고자 한다. ‘영혼이 행복하려면 여러 종류의 몸에서 분리되어야 한다는 포르피리의 의견을 플라톤은 반박한다. 최고신은 신들에 대하여 그들은 결코 그 몸에서 축출되지 않으리라고 약속했다는 것이 플라톤의 주장이
요한의 아들 시몬이며 어부였지만, 예수님은 그에게 장차 게바라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아람어로 ‘게바’, 헬라어로 ‘베드로’이다. 특히 마태는 느슨한 교차 대구법적 구조를 사용해 베드로를 묘사하고 있다.
a. 계시에 대한 강조가 있다: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한 이
계적인 명저, 『교리사』(History of Dogma)에서 ꡒ영지주의는 이 세계의 위대한 문제로부터 시작되지만, 더욱 높은 세계와 함께 점령되고, 정확하게 철학은 아닐지라도 하나의 종교적 철학ꡓ이라 하면서 ꡒ영지주의의 기원과 발전에 대한 전통적인 물음은, 영지의 체계에 따라서 분류되고 수정
요한은 유대 백성들 속에서 종말론적 회개 운동을 일으켰다. 예수도 이에 감명을 받았고, 그 흐름을 타고 그 정점에서 자신의 사역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요한이 예언을 넘어 시행했던 세례조차도 회개를 가져올 수 없었다. 요한은 예언을 대표했지만 또한 그 자신이 예언의 한계에 대한 증인이기도 했
사회적으로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는 사회적으로 사이비종교로 지탄의 대상이 된 신천지교회가 정통교회인 한국교회에 전면전을 선포하여 자신의 종교의 정통성을 주장하고 있어 점입가경에 치닫고 있다. 조그만 상식이 있고 판단력이 있다며 어느 것이 맞는지 틀린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