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요는 입과 입을 통해 계속 불러왔으며, 관혼상제의 잊혀져가는 풍습도 지켜왔고 현재에도 열심히 이어지고 있다. 먼저 고려인 이주역사를 개략적으로 살펴보고, 고려인의 생활 문화를 알아본다. 또 고려인의 예술 활동을 설명하기 위하여 공연예술의 꽃인 고려극장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고자 한다.
Ⅰ. 개요
계획수립절차라는 것은 복잡하게 얽혀있는 관계이익을 여하히 조정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으로서, 계획재량 또는 형성자유를 그 불가결의 요소로 한다. 즉 계획의 수립에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균형 잡힌 도시건설적 발전과 관련하여 내용적인 형성의 자유가 존재한다(제1조 제5항). 계획
극장무대에 이르기까지 각양 각색이나 연희하는 장소로서의 개념은 연극에서 빼놓을 수 없다. 관객은 단순한 구경꾼에서 연극에 창조적으로 참여하는 경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할을 하며 무대와 객석의 호흡은 공연의 성과를 언제나 좌우한다. 희곡 또한 즉흥적, 유동적 성격의 단순한 줄거리 정도
극장의 포화와 영화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디게 발전되는 다른 문화산업등의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실정이다.
지역문화정보시스템은 영화를 관람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실시간으로 부산의 지역별 전체 상영관과 잔여좌석에 대한 정보와 상영중인 영화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상영관
극장을 비롯하여 그리스 전역에 40여개의 극장이 세워졌다. 그로부터 1세기 뒤에는 석조극장까지 세워질 정도로 서양에서는 매우 일찍부터 극장이 발달하였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개화기에 와서야 극장이 세워졌다. 고려시대에 산대라는 가설무대가 없었던 것은 아니나, 우리의 전통 극이 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