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문서학에서 기록은 “법적성격을 갖는 사실에 대한 성문화 된 증거이며, 정해진 형식에 맞제 작성되었고, 따라서 완벽한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고 규정한다. 즉, 기록을 단수개념으로 파악하고 이에 따라 개념을 규정한다. 기록학적 관점과 고문서학적관점은 유사성을 공유하나 큰 차이점은 기록을
고문서학, 고서체학과 인장학을 사용해야 했다. 이 점에서 그들의 작업은 현대기록을 다루는 아키비스트의 작업과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한다.
출판에 대한 책임
정부는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의 출판에 대하여 재정적인 책임을 지고 있다. 중세사 대집성의 출판은 현재 공적인 자금으로 지원되고 있
고문서학이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증거로서 불충분하다는 것을 주장하면 전통적인 견해를 반박하고 있다. 저자는 전통적인 견해를 지지한다고 생각되었던 Pesharim에대한면밀한주해를통해서Pesharim 자체에서도 대제사장직에 논쟁을 언급하고 있지 않으며 “the Wicked Priest”가 한 명이 아니라 악한 제사
고문서학, 기본 역사적 범주, 법칙 악기 가 포함되고, 체계적 영역에는 화성, 리듬, 선율의 법칙들의 연구의 정당화, 미학과 음악 심리학, 음악교육, 음악학이 포함된다. 체계적영역의 내용 중 마지막에 보이는 음악학(Musikology)이라는 항목이 비슷한 시기에 성장을 시작한 종족음악학과 직접적으로 연관
Ⅰ. 서론
칸트는 『계몽이란 무엇인가』에서 계몽이란 “우리가 마땅히 스스로 책임져야 할 미성년 상태로부터 벗어나는 것이다”라고 정의한다.” 즉 그는 외부권위에 의존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는 것이 계몽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막스베버 또한 인간의 계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