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을 접할 수요층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정도로 생각하였다. 구체적으로 ‘쉽고 재미있게’를 위해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생각해 보았다.
Ⅱ. 고전소설(고대소설)의 영화화고전소설을 영화화 한 예는 의외로 많은 편이다. 영화가 일정한 서사 구조를 지닌 극화 형식이라는 점에
고전 무협소설의 패턴으로 보이지만 정직하지도 성실하지도 않은 주인공 양과의 캐릭터는 상당히 입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스승 소용녀와의 험난한 사랑 역시 연애소설 못지않게 세심하고 애절하게 묘사되고 있어, 만화책 신조협려는 원작이 무협소설임에도 불구하고 특히나 여성팬들이 많
2) 가치의 공유를 통한 영화의 게임화, 게임의 영화화
콘텐츠의 융합의 시대라고 불리는 지금,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게임과 영화들이 서로의 소스를 바탕으로 게임이 영화로, 영화가 게임으로 제작되고 있다. 특히 영화는 오리지널 스토리보다 이야기의 소스를 성공한 다른 매체에서 찾고 있는 추세
소설구성보다는 장면위주의 사건구성을 중시한다. 이는 아동의 흥미가 장시간 지속되지 못한다는 사실에 기인하는 것인데, 이야기가 늘어지거나 지루해지면 동화로서의 가치는 훼손되고 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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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고소설(고전소설)과 영화
고전소설을 영화화 한 예는 의외로 많은 편
♦ 판소리 12마당의 하나인 ‘춘향가’에서 비롯된 판소리계 소설로서 한국 고대소설의 대표작품
♦ 판소리계 소설의 특징
*적층문학 : 변형성 (개방적, 유동적)
*풍자성 : 언어유희 속에 담긴 민중성
*운문체와 산문체의 결합, 수사법
*춘향전
갈래 : 고전소설, 판소리계 소설, 염정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