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이로써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21세기에 이르는 수많은 작가들을 알아보며 그 시대의 작품의 형식에 대하서 알아보았다. 고대연극부터 시작해서 고대를 재현하고자 했던 르네상스(프랑스에서는 신고전주의라 불리는 극작술)을 거쳐 다양한 비극과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
Ⅰ. 서론
이슬람은 그리스도교·불교와 더불어 세계의 3대 종교로 꼽힌다.. 세계 3대 종교중에서 가장 늦게 창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인구의 1/5이 넘는 13억 명의 신도를 가진 세계적인 종교가 되었다. 이슬람을 믿는 무슬림들은 140여 개 국가에 흩어져 살고 있다. 그 중 아랍연맹에 속해 있
Ⅰ. 대학교양강좌(대학교양강의)의 의의
먼저 교양이란 도대체 무엇인가라는 근본적 물음을 던지지 않을 수 없다. 물론 나의 새삼스런 물음은 아니다. 많은 고민이 있어왔지만 우리의 구체적인 삶과 연계된 진지한 논의는 부족했다. 교양국어에 대한 정체성 위기는 교양과 국어에 대한 잘못된 통념에
이 영화는 사실주의적 영화답게 카메라의 이동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중간 중간, 클로즈업이 등장하긴 하지만 이는 영화 전개에 있어서 필수적인 카메라 기법을 사용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첫 부분, 성우와 주인공이 만나는 장면, 그리고 만나서 어디론가 가는 장면까지는 수 분이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