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의 개념
문화산업은 출판,인쇄물, 방송프로그램,캐릭터 상품, 애니메이션, 디자인, 광고, 공연, 미술품, 전통 공예품, 멀티미디어 컨텐츠 등 문화상품의 생산.유통.소비와 관련된 산업이다.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공연상품의 개념
극장 객석에 관객을 두고 출연자가 무대에서 상영·
한국 최초 Broadway 진출 Non-Verbal Performance
4명의 요리사와 매니져가
주방에서
결혼식 피로연 준비를 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사물놀이 리듬을 가미한
역동적인 율동으로 엮었다.
2.난타의 기획과정
선행작업 : 공연산업의 가능성
상황분석 : 국내 공연산업의 현실
해결방안 : 해외진출목
2. Weakness
(1) 다른 콘텐츠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다.
- 공연상품의 경우 평균적인 가격이 다른 콘텐츠에 비해 높게 책정된 편이다. 영화가 7,000~8,000원, 도서가 (일반적인 250~300쪽 기준) 9,000~13,000원, 음반이 (일반적인 1시간 내외 재생시간) 13,000~17,000원, 케이블 (1달, 1가구 단위) 30,000~45,000원 선에서
공연소비자들의 선택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공연예술기관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공연상품을 올바로 포지셔닝 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첫째, 문제인식단계에서는 소비자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를 가지고 있음을 인식하면서 시작되는데 공연소비자들은 특정 공연예술가의 공연장 에서 인식이 일어날
이렇게 공연예술분야에서 PR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지만, 타 문화산업 분야보다 MPR 활동이 저조한 편이다. 그 이유는 아직 시장규모가 작고, 제작비와 마케팅비가 적게 투입되는 단기 공연이 다수이기 때문이다. 김지연, “장기흥행공연상품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유발하는 매출상승효과에 대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