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가 적게 투입되는 단기 공연이 다수이기 때문이다. 김지연, “장기흥행공연상품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유발하는 매출상승효과에 대한 연구”, 2004, p.3
그러나 <오페라의 유령>의 경우, 110억의 제작비와 7개월의 장기공 조건을 충족시키는 장기적이며 효과적인 MPR활동을 펼쳤다. 공연예술의
Ⅰ. 서론
일반적으로 기업을 인수하겠다는 제시가격은 목표기업의 실질가치(intrinsic value)나 증권시장에서 주가로 반영되는 시장가치(market value)에 추가하여 일정액의 할증료를 낼 것을 전제로 한다.
따라서 경영진이 기업인수에 대한 방어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서는 항상 기업의 경영 책임자로서의
마케팅 전략에서의 핵심적인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문화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기업이 공연, 전시회, 음악회 등 각종 문화 행사를 후원하거나 주최하는 문화 예술 지원 활동으로 구체화된다. 하지만 문화 마케팅을 보다 넓은 관점에서 보면 기업이 문화를 광고, 판촉 수단으로 활용
1. <오페라의 유령> 선정이유
공연예술에서 상품은 공연이라 말할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은 한정된 유통체계와 국내 소비자의 포지셔닝의 미약에도 불구하고, 유료관객 점유율 평균 90%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뮤지컬의 독특한 마케팅전략에 크게 힘입었으며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고 있
마케팅 전략에서의 핵심적인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 한다.
일반적으로 문화 마케팅은 기업이 공연, 전시회, 음악회 등 각종 문화 행사를 후원하거나 주최하는 문화 예술 지원 활동으로 구체화 될 수 있다. 그러나 문화 마케팅을 보다 넓은 관점에서 보면 기업이 문화를 광고, 판촉 수단으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