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악기의 솔로들을 요리사들의 캐릭터로 묘사하고 있다. 20∼30대 젊은층을 위한 레드(RED)팀과 장년층을 겨냥한(WHITE)팀,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블루(BLUE)팀 등 3개 팀으로 단원구성을 다양화해 공연의 질을 높이고 있다.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이 갖는다매체적또는융합적형식에 대해서논하기로 하자.
방법에 의존하는 주관적 희비극, 사건의 객관적 상황이나 인물의 주관적 성질과의 관계에서 오는 상대적 희비극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적 정리에 따라 설명하고, 이것이 현대의 연극까지 미친 영향에 대해서 논술하기로 하자.
호소력이 뛰어난 예술로 손꼽힌다. 발레는 이미 세계보편성을 띤 춤언어로 통용되고 있기에 국지성을 벗어나, 우리예술을 브랜드화하는데 있어 그 어떤 예술장르보다 유리한 지점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모던 발레혹은 현대무용에서 신체의 언어와 표현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공통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보았던 연극을 참고로 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며, 실제 공연이
공연장의 무대설비시스템 또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공연장의 객석공간은 무대를 향해 일방적으로 바라보는 공간이 아니라, 관객과 배우 간 상호 작용을 통한 교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 이 장에서는 공연장의 변화와 기능 그리고 효과에 대한 역사적인 고찰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