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부되어 있는 것이다. 연극의 경우 모방은 사실 그 자체가 아니고 인생의 진실과 같은 것 있을 수 있는 모습을 묘사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이와 같이 인간은 일부러 허구의 세계를 만들어내고 그 안에서 즐기면서 한층 높은 다른 차원의 인생을 감상하고 인간이 살아가는 의미와 즐거움을 실감한다.
공연예술을 이해하는데 깊이 있는 지식을 쌓게 해줄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아리스토텔레스의 비극에 대한 이론들이 현대의 연극까지 어떠한 영향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것은 비극의 본질을 궁극적으로 이해하는 목표를 실현하는 것이 될 것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문제와
아리스토텔레스, 희곡의 요소
1) 구성(plot)
2) 인물(character)
3) 주제(theme or idea)
4) 언어(language or diction)
결론
참고문헌
서론 영화를 비롯하여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 우리는 ‘비극적’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이는 무엇에 의해 비통하고 참담하거나 불행하게 얽힌, 또는 그런
공연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공연예술의 형태는 언어 중심의 한계를 벗어나 시각적 요소들을 지향하고 있으며, 배우의 신체 움직임과 동작으로 이루어진 표현행위를 통해 감각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관객의 감각에 자극을 주고, 다양한 의미를 창출하는 연극으로 확장되는 양상을 보인다. 20세기
2. 현대 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
1) 개념
자연주의의 정점에 다다른 사실적인 근대극에 대해 20세기 초에 시작된 다양한 반사실적 연극운동을 말한다. 대부분 현실이라는 환상의 파괴와 사실적인 무대형식, 전통적인 드라마를 부정하는 혁신적 성격을 띠고 있었다. 상징주의, 표현주의, 다다, 미래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