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시장의 규모 확대
공연인구 부족
공연문화 비활성화
소재의 한계
초고속 인터넷에 의한 티켓 예매
복합 콘텐츠 기업의 등장
- 투자위험 감소 및 재무 부담 축소
공연장 시설 등 양질적 발전
콘텐츠의 다양화
인프라 구축에 따른 시장 확대기
But, 뮤지컬 전용관 미비 및 대관에의
문화 콘텐츠 시장을 보면 문화적, 언어적 장벽과 소득수준, 관련 인프라 및 기기의
차이 등으로 동일 문화권 또는 언어권에서만 유통될 수 있는 것들의 비중이 크다.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콘텐츠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방송프로그램
등 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며, 주요 공급국가도 미국,
1. 들어가며
21세기 감성의 시대에 접어들어 오늘날의 기업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윤추구의 목적을 달성함과 동시에 공중으로 하여금 기업에 대해 호의를 형성하도록 하고,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혹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게 되었다. 즉, 이윤추구를 위해 많은 기업들이
LG패션은 1974년 한반도를 상징하는 브랜드인 ‘반도’로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고급 컨셉트의 기성복 사업을 시작했다. 서울 명동에 반도패션 숙녀복 매장을 열고, 이듬해 반도 신사복을 출시하면서 기복 패션의 변화와 혁신을 거듭, 국내 패션 산업을 이끌어왔으며 95년 LG그룹과 LG상사의 상호명이 변
LG전자의 스포츠 마케팅 가운데 축구팀 후원과 LG컵 축구대회 역시 그 사례인데, 특히 지난해 벌어진 컨페더레이션스컵은 LG전자의 앰부시 마케팅의 효과를 보여준 좋은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당시 참가한 6개국 가운데 프랑스·호주·한국 3개 국가 팀이 LG전자가 공식 후원하던 팀으로 각종 매체에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