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법이라도 과거와 현대에 따라 표현하는 방식이 다른 것은 그 시대가 추구하는 미적 기준이 달랐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전통공예품에 현대의 기법을 수용한다면 그 디자인에 변화가 생기는 것은 필연적이라고 본다.
Ⅱ. 공예의 근대사조
19세기에 들어와서 서구 유럽에서는 식민지
기법, 신체의 상태에 의해 결정된다.
⑤피드백
커뮤니케이션과정의 최종단계는 수신인의 반응이다. 수신인이 메시지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게 되면 눈살을 찌푸리게 되는 말이 아닌 표정이 될 것이다. 말의 표현은 구두로 하거나 서면으로 할 것이다. 심지어는 아무 표현도 하지 않는 것도 피드백의
근대 이전의 광고 - 인쇄술 발견 이전
근대 이전의 광고는 구텐베르크에 의해 인쇄술이 확산되기 전의 광고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광고 현상은 인류의 커뮤니케이션의 발달과 그 궤를 같이 한다. 자급자족의 시대를 지나 물물교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어떠한 형태의 의사소통 수단으로 재화의 정
금속공예계는 근대기술의 여명기를 맞는다.
산업혁명은 기계기술을 진보시켰으며 광석에서 금속을 추출하는 방법도 개선되어 금속공예는 크게 변화하였다. 금속공예의 주재료는 금, 은, 구리, 주석, 철 외에 구리 합금인 청동, 백동, 황동 등이 있으며, 근년에는 플래티나, 알루미늄, 스테인리스강 등
공예에 비하면 그림이나 조각, 건축 같은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좋은 그림과 나쁜 그림, 새로운 조각과 낡은 조각, 양식(樣式)건축과 현대 건축의 구별은 있어도 무엇이 조각이고 무엇이 그림이냐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면 왜 공예만이 이처럼 어려울까, 이것은 근대 기계문명의 발달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