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전자상거래란 포괄적으로는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비즈니스\" 정의할 수 있으며(European Commission 1997), 물리적인 재화나 정보처럼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전자적으로 거래하는 것을 포함한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 주문, 결제 및 배달지원에 이르는 거래에
Ⅰ. 게임산업전략
우리 게임산업의 현재 위상은 상당히 급격한 긴장감으로 표현될 수 있는 세계 게임산업에서 아직은 객관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수준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강자와의 연합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풀이될 수 있다. 하지만 문화관광부나 게임업계의 국내시장 1조 3천억 원,
네트워크 접속을 통하여 무역거래 전체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스템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전자문서의 보관서비스, 증명․발급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제3의 기관(TrustedThirdParty:TTP)의 역할을 하는 전자무역문서보관소를 설치하는 동시에
▶▶2_전자계약시스템이란?
계약당사자간의 대면 없이 전자적 의사표시의 합치에 의하여 계약체결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계약체결 및 관리시스템.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계약체결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를 통한 서명으로 법적 효력이 부여됨
<전자계약 및 전자문서의 법적효력>
전자서명법 제3조(전
Ⅰ. 서 론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컴퓨터나 인터넷 등 IT기술이 발달한 정보화시대이다. 이러한 정보화시대에는 무역을 하는데 있어 전통적인 무역방식인 종이서류를 이용하거나 신용장거래를 이용하지 않고 EDI시스템 등을 이용한 전자무역이 활성화 되고 있다.
IT혁명이 확산되는 가운데 IT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