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구조적프로그래밍이 나온 배경
①과거의 시스템 개발이 비체계적 비과학적 접근으로 인한 효율성 저하 문제 해결하기 위해 등장 (1970년대부터 널리 사용됨)
②많은 자원이 투입되는 개발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정형화된 방법론이 필요.
③하드웨어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기술은 단순한 프로그래밍언어에 기원하기 보다는 갖가지 정보 처리 응용 분야에서 동시 발생적으로 제기되어온 개념이다. 그리고 현재 소프트웨어 공학, 분산 병렬 데이타 처리 등 여러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객체 지향은 실세계의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방법이다. 사람들이 객체라는 용어를
Ⅰ. 개요
1970년대 초에 구조적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개념들이 출현하였다. 이때까지 프로그래머들은 프로그램의 신뢰도나 유지 보수성보다는 속도나 기억 장치 사용 크기, 즉 프로그램의 효율이 얼마나 좋은가에 더 관심을 두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들은 하드웨어 자원의 제한을 극복하는 데 노
일체를 말한다. 소프트웨어에 프로그램 이외의 문서와 정보를 포함시키는 이유는 이들 모두가 소프트웨어 생산 행위의 결과이기 때문이다. 또한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언어로 작성된 코드, 즉 정적인 표현을 의미하지만 소프트웨어는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가동시킨다는 동적인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
기술 개발이 맨/머신 인터페이스 개선에 가장 중요함
* 하드웨어 기술 - 초고속 회로소자, 광기술, 아키텍처 설계기술
① 크기가 작아야 함
② 조직이 간단해야 함
③ 타사 기종간에 호환성이 있어야 함
④ 저렴해야 함
⑤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야 함
⑥ 인체 공학(인간 공학)에 알맞게 설계/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