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으로 의도된 감각사고 놀이를 개발하고 그 활동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아동들의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흥미를 신장시키는 것이 절실히 필요하다.
Ⅱ. 흥미유발의 개념
학습 흥미 유발이란 아동들의 학습 욕구를 그들의 심리에 따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그리고 학습을 하기 쉽고, 좋아하고,
교육적 기능에서 찾을 수 있다. 인문학은 실용적 목적이나 객관적 인식의 방법론적 규칙에 제약되지 않은 가운데, 자유롭고 보편적인 지적 탐구 활동을 통해 모든 지적 활동의 기초를 제공해 줄 수 있다. 둘째, 인문학은 인류 및 한 민족의 문화적 정체성을 보존․계승하는 역할을 한다. 인문학이 연
교육)
1. 우리 모듬이 최고
1) 실시방법
(1) 3박자에 맞추어 숫자와 수의 순서 말하기
(2) 모듬의 리더가 일어서서 ꡐ짝짝 3ꡑ 이라고 하면 모듬원은 ꡐ짝짝 셋ꡑ ꡐ짝짝 셋째ꡑ 라고 한다. 이 때 짝짝은 손뼉을 치고 ꡐ셋ꡑ ꡐ셋째ꡑ는 말로 한다.
(3) 다음 모듬
Ⅰ. 인성교육활동 사례
1. 감성으로 판단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감성(EQ) 학습 실시
1) 감성 예화 자료 선정
가)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예화 자료를 본연구자와 학생들이 공동으로 선정하거나 작성하였다.
나) 감성 예화 자료는 이솝우화, 라명화 옮김 ‘마이드 맵 북’, 류시화 옮김 ‘영
Ⅰ. 감성교육(지도)프로그램 사례
1. 정서조절 프로그램
감성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감성지능을 발달시키기 위해서 3 단계에 따라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1단계에서는 자신의 정서를 표현하고 이해하는 기초적 능력을 키우기 위해 감정이해와 표현에 민감해질 수 있는 활동과 자신과 타인의 비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