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아직 완전한 역할 가치를 정립하지 못한 청소년에게 있어 과도한 사용은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 사회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인터넷 또는 게임중독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해 보겠다.
게임-여섯 다리만 건너면 세상 사람들은 모두 아는 사이다.
우리는 작은 세상에 살고 있다. 1인당 300명을 안다고 하면 단계를 6단계 거치면 81억명이 된다. 현재 인류는 약 70억이다. 결국 6단계만 거치면 모두 다 아는 사이가 되는 것이다. 평균화한 수치에 불과하지만 의미하는 바가 크다. 이렇게 될 수
심리학회(Assocjation for the Advancement of Applied sport Psychology : AAASP)를 결성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한국에서도 86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경기대회 개최를 전후하여 현장연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러한 관심은 스포츠과학연구소(현 체육과학연구원 전신)을 설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스포츠 과학 연구
과학을 저변으로 삼고 번의 지적편향을 극복하고 펄즈(Fritz Perls)의 게쉬탈트 심리학 등 정서적 행동변화이론·기법 등을 도입하고 아울러 행동요법 등을 도입하여 이른바 "TA통합이론을 완성 했다. TA는 당초 의학적 치료에서 출범했으나 이론이 평이하므로 일반화하여 인간관계가 존재하는 모든 영역으
논문을 내기도 하였다. 피아제는 뇌사텔 대학에서 연체동물학을 전공하여 21세에 자연과학 분야의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러나 23세가 되면서 인간의 인식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1921년 이래 제네바의 루소(Rousseau. J. J) 연구소에 재직하면서 특히 아동심리 분야에 대한 연구에 몰두하여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