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과정을 선택하는 가치관과 태도라고 한다. 과학을 과정이라고 하는 학자들은 과학을 사고하는 방법이라고 하며 환경을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세계를 이해하고 설명하는 것이라고 본다. 탐구는 더듬어서 연구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지식의 정립을 위한 지적 노력과 그에 수반된 지적활동이
통한 과학교육, 문학 및 과학 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요리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중 2개를 선택하여 ④ 동일 놀이상황에 대해 선택한 2개 접근법의 놀이중심 인공지능/디지털 활용 활동계획안을 작성하되, ⑤ 교사(T)와 유아(C)의 상호작용을 포함하여 기술하기로 하자
Ⅰ. 서론
과학이라는 분야에서 ‘탐구’란 자연 현상을 연구하고 이해하는 활동으로, 과학자들 뿐 아니라 과학적인 소양을 갖추기 위한 시민이라면 꼭 필요한 능력으로 여겨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제 7차 교육과정에서 과학적탐구 능력 신장을 그 목표로 제시하고 있듯이, 과학적탐구 능력의 향상
과정기술로 나누어 제시한 바 있으며 이후에 다른 연구자들에 의해 더 세분되기도 하였다. 일반적으로 기초적 과정기술은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다룰 수 있는 것들이고 통합적인 과정기술은 중학교 이상에서 다룰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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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과학과정기술을 적용한 3-5세 과학적탐구하기에 관련된 활동계획안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