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예술과 건축, 음악, 문학 등에 나타난 그 시대의 관습과 생활상에 대한 풍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그 중에서 복식 디자인과 건축물의 형태는 각 시대의 감각에 따라서 그 디자인 요소가 비슷한 분위기로 변화되어 왔으므로 이에 대한 연구는 무대의상과 무대디자인의 통일된 시대극의 분위기
또한 혼란스러움 속에서 발버둥치는 주인공 샘의 모습과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 독특한 시각적 요소, 음악을 통해 밝은 분위기와 암울함의 표현을 반복하고 있으며 과장된 카메라의 앵글은 광각렌즈를 사용하여 공간의 깊이표현에 충실하고 있으며 주인공이 갖고 있는 극도의 긴장감과 절망감을 표현
1. 한국에 불고 있는 Costume Play 열풍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만화 캐릭터로 분장하는 놀이'라고 알려져 있는 Costume Play는 만화나 게임, 혹은 영화 속의 캐릭터 등의 의상을 실제로 재현하여 입고, 그들의 행동을 모방하는 것을 말한다.
일본에서 '코스프레(コスプレ)' 라는 이름으로 활성화되기 시작
[1] 패션의 본질
1. 복식
1) 복식의 용어
① 의복 : 인체의 구간부를 둘러싸는 것(=옷)
② 의상 : 특정 민족의 관습, 행사 등에 입는 것
③ 피복
- 넓은 의미 : 커튼, 카페트 등 (생활)
- 좁은 의미 : 모자, 장갑 등 (인체)
2) 복식의 의미
① 복식의 의미 : 신체의 장식 및 장식품(악세사리)을
1. 일본 문화에 대한 오해
Q. "코스프레"는 일본의 문화이다?
A. ‘코스프레’= Costume Play의 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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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할로윈 데이에 귀신 등의 분장을 하는 영국의 문화
오해 이유:
(1)일본 내에서 코스프레가 성인산업과 결부되면서 발전
(2)일본 자체적으로 국가가 권장하는 산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