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광고란 소비 대중을 대상으로 하여 상품의 판매가 서비스의 이용 또는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 증진 등을 국극 목표로 이에 필요한 정보를 매체를 통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전달하는 모든 홍보 활동을 말한다. 광고는 글, 그림, 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되며 이러한 광고는 서비스나 제품을
기억한다.
-기능적인 부분이나, 많은 정보를 비교하고 구매해야 하는 고관여 제품의 광고에 효과적이 다.
② 단점
-방대한 정보와 획기적이지 못한 혜택 광고의 경우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기억되지 못 할뿐 더러 비슷비슷한 경쟁제품과의 비교 시 혼동될 수 있다.
(3) 소비자 혜택광고의 사례
광고를 통하여 긍정적 느낌이나 감정을 경험하도록 광고컨셉을 표현하는 것으로, 주로 소비자의 심리적, 사회적 욕구의 충족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감성적 표현방식에는 감정전이형 광고광고, 온정적 감정 이용, 향수 소구형, 유머, 공포 등이 있다. 또한 이성적 혹은 감성적 표현방식은 아니
광고 (삼성전자, 또하나의 가족)
- 제품광고 (애니콜)
- 서비스광고 (삼성생명 보장자산)
- 공익광고 (음주운전 금지 광고)
광고하는 방법에 따라서,
- 유머소구광고 (SHOW)
- 공포/위협소구광고 (음주 운전하고 사고 나는 장면)
- 성적소구광고 (섹시한 여자가 나옴)
- 비교광고 (펩시 vs 코카콜라
펩시콜라의 다양한 전략에도 불구하고, 웰빙의 거대한 트렌드 속에서 2003년에는 전년에 비해 18%나 감소한 약5000억 원대의 실적을 올렸다. 토종 콜라인 해태음료의 콤비, 옐로콜라와 범양식품의 815등도 뒤를 받쳐 주지 못하여 이러한 현상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난 것이다. 이러한 웰빙 트렌드는 장수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