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표현의 자유는 가장 기본적인 권리이지만, 자신과 타인의 권리를 동시에 보장하고 공공의 가치를 보호하기 위하여 어떤 조건 속에서는 제한될 수 있다.
유엔의 ‘시민적.정치적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B규약)’의 18.19조의 각 3항에서는 사상.표현의 자유가 ① 법률에 규정되고 ② 타인의 권
교사가 웃었다면, 그 때 웃는 것은 괜찮은 것으로 아동에게 전달되어 아동과 교사가 함께 웃게 됨. 다른 사람이 그러한 행동을 하게 되고, 또 후속자극을 경험하게 됨.
(1) 근접경험과 대리경험의 비교 : 근접적 조건형성과 대리적 조건형성의 비교
근접성 이론, 고전적 조건형성, 조작적 조건형성의 학
교사를 고발했다.
2. 판시사항 (판결 내용)
[1] 구 전기통신기본법 제48조의2에서 규정하고 있는 '음란'의 의미 및 그 판단 기준
[2] 예술작품에 예술성이 있는 경우 음란성이 당연히 부정되는지 여부(소극)
[3] 미술교사가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한 자신의 미술작품. 사진 및 동영상의 일부
예술성(art)이 풍부한 활동의 하나라고 보았을 때 이러한 성격을 가장 많이 띤 교수방법이 바로 강의(lecture)이다. 강사로서의 교사는 40명 이상의 대집단인 관중에게 자신의 연기를 선보인 셈이므로 교사에게는 어느 정도 연예인 기질(showmaship)도 필요하고, 똑같은 내용을 다루어도 강사의 능력에 따라 전
교사는 ‘왜 나는 하필이면 이 작품을 골라 가르쳐야 하나?’라는 자문을 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비평가로서의 안목으로 확고한 교재관을 가지며, 개개의 작품에 값을 매기고 그 경중을 따져야 한다. 물론 그 속에는 함축된 교육적 가능이나 예술성의 함축도 분석해 내야 한다. 또한 교사가 경계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