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한 것을 기억할 수 있다.
2) 단점
① 비전문가들이 만들어낸 콘텐츠이기 때문에 검증이 되지 않았거나, 주관적인 면이 강하 며 기술이 부족해 내용이 의도한 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가 있다.
② UCC는 상호작용에 있어서 현장 교육보다 제약이 많다. 따라서 교수자-학습자간의 즉 각적
상호작용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말하고, 사회적 상호작용이란 대인간 상호작용, 즉 학습자와 학습자, 교사자, 튜터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한다.
반면 Moore(1993)는 컴퓨터 매개 통신상에서의 상호작용을 학습자와 학습자료간, 학습자와 교수자간, 학습자와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으로 구분하였
상호작용의 유형은 Moore(1996)의 유형이다. 그는 컴퓨터 통신에서의 상호작용을 1) 학습자 대 내용, 2) 학습자 대 교수자, 3) 학습자 대 학습자의 상호작용으로 구분하였다.
1. 학습자 - 내용간의 상호작용
모든 수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상호작용은 학습할 내용과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이다. 모든 학
Ⅰ. 로고프로그래밍의 안내적교수전략
로고 프로그래밍의 안내적 교수 방법에서는 세 가지의 교육적 요소들이 내재되어 있다. 첫째, 로고 프로그래밍이 하나의 학습 도구로 사용되어지며 따라서 프로그래밍의 기술 습득 그 자체가 교수 목표가 아니라는 점, 둘째. 인지적 모니터링의 전략이 교수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