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실을 알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화랑세기』가 위작이라는 주장도 강력하게 제기되고 있다. 김대문의 『화랑세기』가 전해져 오던 것을 그대로 베낀 것이 아니라 김대문이 쓴 것처럼 만든 가짜 책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필사본의 진위를 둘러 싼 논쟁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화랑세기』,『악본』,『한산기』가 아직 남아있다.”라고 기록했다.
발췌본과 필사본이 남아 전하는데 이 책에 대한 위작(僞作) 논쟁이 매우 뜨겁다. 이 책의 발췌본과 필사본은 박창화(朴昌和)씨가 남겼다고 전해지는데 박창화씨는 일제시대 일본 궁내성 도서료에 근무하면서 화랑세기 원본을 보고
의식적으로 계획하고 강구하는 것, 당시 이탈리아를 제외한 다른 나라의 군주들은 생각지도 못했던 이러한 행동은 전제국 내부의 절대 권력과 결합하여 아주 독특한 군주들과 생활방식을 등장시켰다.
조세에는 토지대장을 근거로 한 토지세, 특정 종목의 소비세, 수출입에 따른 관세, 지배층의 사유
Ⅰ. 들어가는 말
역사에 대한 관심은 곧 나 자신에 대한 그리고 우리에 대한 나아가 시대에 대한 관심이라 고 할 수 있다. 역사를 그저 과거의 것으로 치부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그것이 한 개인이건 국가이건 간에 발전을 거듭할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오래 전부터 우리 는 역